화학공학소재연구정보센터

 국내 저널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저널은?

1996년부터 국내 저널별로 가장 많이 인용된 저널에 대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국내 저널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은?

1995년부터 국내 저널에 출판된 논문들에 의해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을 순위별로 제공합니다.

특정년도를 기준으로 각각 이전 1, 2, 3, 4, 5년의 기간동안 출판된 논문들에 의해 인용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용논문(citing)과 피인용논문(cited)의 저자가 1인이라도 동일하면 자기인용(self citation)으로 보아, 자기인용이 포함된 순위 및 자기인용이 제외된 순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저널의 인용 지수

화학공학소재연구정보센터에서 관련 학회에서 발행하는 국내 저널에 투고된 논문의 참고문헌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미국의 ISI사에서 Impact Factor를 계산하는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국내 각 저널의 인용지수를 제공합니다.
저희가 계산한 인용지수에는 SCI에 등재되어 있지 않은 국내 저널에 투고된 논문에 의한 인용이 포함되어 있는 반면 해외 저널에 투고된 논문에 의한 인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의 한계는 가지고 있음을 먼저 밝혀 드립니다.
다만, 해외 저널에 투고된 논문에 의한 인용이 많은 국내 저널의 경우에는 저희가 제시한 인용지수보다 ISI사의 Impact Factor가 클 것이고, SCI에 등재되지 않은 국내 저널에 투고된 논문에 의한 인용이 많은 국내 저널의 경우에는 저희가 제시한 인용지수가 ISI사의 Impact Factor보다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SCI에 등재되지 않은 일부 국내 저널의 경우에는 저희 화학공학소재연구정보센터에서 제시하는 인용지수가 유일한 정보가 됩니다.